2024년 5월 1일부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, 일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K패스 교통카드 제도가 시행됩니다. K패스 교통카드는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보다 이용 대상이 확대되어 더 많은 대중교통 이용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 K-패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이동거리에 관계없이 이용금액의 20%에서 53%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 알뜰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기존에 쓰고 있던 알뜰교통카드를 K-패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 단, 6월 말까지 알뜰교통카드 누리집(www.alcard.kr)에서 회원 전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 K-패스 시행 전에 전환한 이용자는 시행 즉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, 이후에 전환한 이용자는 전환 처리가 완료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K-패스는 국민, 농협, BC, 삼성, 신한 등 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. 카드 발급 받은 뒤, 5월 1일부터 오픈되는 K-패스 앱이나 누리집(korea-pass.kr)에서 신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혜택이 적용됩니다.
위의 버튼을 클릭하셔서 최대 53% 환급을 받을 수 있는 K패스 교통카드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
함께 보면 좋은 글
해당 글에서는 K패스 발급방법, 혜택, 자격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만약 경기도민일 경우, K패스보다 경기패스를 끊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. 해당 글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